DeFi의 표면 수익률은 좋지만 해당 코인의 가격 변동성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DEFi 토큰들의 가격 하락세가 심한 상태인데요. 이런 시기에는 패깅코인을 이용한 DeFi에 잠시 피신해있는 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패깅코인이라고 하지만 수익률이 나쁘지 않습니다. 특히 Binance 상품이 수익률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BUSD를 saving account에 적립해 놓으면 Wing과 Bella 토큰을 매일 air-drop해주기 때문입니다.

 

 

현재 saving 수익률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중 BnB는 가격 변동성이 좀 있으므로 제외를 하고 안정적인 코인인 BUSD 수익률이 18.94%입니다. 단 수익률은 air-drop으로 지급되는 Wing과 Bella의 가격에 따라 매일 변경됩니다. 하지만 아래 보이는 USDT 수익률 이상은 나오므로 나쁘지 않은 수익률입니다.

 

10월 9일까지는 Wing과 Bella airdrop이 계속되므로, 이 정도 수익률은 지속적으로 나올 것 같습니다.

 

제가 이전에 소개한 DF에 비하면 수익률 차이가 많이 납니다만, DF 채굴을 위해서는 gas 비용이 많이 드는데요. BUSD의 경우에는 부대 비용이 거의 없습니다. 

 

BUSD/USDT 오더북을 보면 꽤 큰 물량이 1.0 근처에 있습니다. 따라서 거래 수수료만 지급하면 USDT를 BUSD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USDT로 환수하는데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USD 따라 움직이는 코인이므로, 달러 환율 변동에 노출되는 정도입니다. 환율 변화에 비하여 받을 수 있는 APY가 워낙 크기 때문에 여유 자금이 있다면 단기간에 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상품입니다.

 

반응형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