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방식을 바꾸었더니 (실제 매매와 비슷하게) 수익률이 -로 바뀌었습니다. (7) 글은 무시하시고 아래 (8)글 보세요.

https://money-expert.tistory.com/90

 

[시스템트레이딩] 수익나는 옵션 매도 전략(8)

지난 7편에서 수익이 나는 시뮬결과를 올렸습니다. 그 결과를 바탕으로 실제 거래를 위하여 개발을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지난 번 시뮬결과와는 전혀 다른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와

money-expert.tistory.com

이하 글은 무시하세요. ㅠㅠ

 

지난 글에서 2023년 1월 정규옵션 시뮬 결과를 정리했습니다. 손실금이 상당히 크게 나와서 더 이상 현 상태로 시뮬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을 것 같아서, 수익나는 모델로 upgrade하여 다시 시뮬해보았습니다.

전략명 : 양매도 진입 제한(전략1)
거래대상 : 정규옵션 2/09일 만기
거래행사가쌍 :  285-342
거래일 : 2023/01/09 - 2/9
진입 : 거래 쌍 양합 이평 5/20 데드 크로스 나는 시점
	이전 거래가 손실이었으면 당일 더 이상 거래하지 않음
	이전 거래가 수익이었으면 거래 계속
청산 : 익절(90,000), 손절(-90,000) 혹은 이평 이평 60/120일 골드크로스
슬리피지 : 2.5 tick (양매도 한쌍 기준)
계약 수 : 콜/풋 각 1개

 

 

일자별 시뮬 결과입니다.

 

손실나는 경우에는 깔끔하게 한번만 거래하고 끝, 수익이 나는 경우에는 계속 거래한 결과입니다.

 

지난 글에서 정리했던 것을 기본 전략이라고 정의하고, 이번에 시뮬한 전략은 전략I 이라고 부르겠습니다. 

 

진입 조건 추가함에 따라 승률과 손익비가 아주 좋아졌습니다. 기본적으로 좋은 전략이었기 때문에 가능한 것 같습니다.

트레이딩의 기본인 손절은 빨리 수익은 길게..  이 방식이 적용된 아주 좋은 전략으로 보입니다.

 

드디어 수익나는 옵션 양매도 전략을 만들었습니다!!

 

아직 확인하고 싶은 사항들이 몇 있으나, 이 정도면 수익나는 전략으로 보입니다.따라서 지금부터는 실전을 위한 자동매매 개발을 시작합니다.

 

다음에는 실전 결과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설정

트랙백

댓글